이주호 가축위생방역본부장 취임
이주호 가축위생방역본부장 취임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2.05.0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는 7일 경기도 안양시 본부회의실에서 이주호 신임본부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임 이주호 본부장은 건국대학교 수의학과를 졸업하고 1976년 농수산부에서 공직을 시작한 후 35년간 농림부 가축위생과장, 국립수의과학검역원장 등 요직을 두루 거치면서 가축전염병 예방, 축산물 위생관리, 수출입 동물․축산물의 검역검사 등 가축위생 및 방역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본부장의 임기는 2012년 5.7일부터 3년이다.

신임 이주호 본부장은 취임사에서 “우리본부는 주요 가축전염병 근절을 위한 가축방역사업을 비롯하여 축산물 위생, 수입축산물 현물검사, 수입쇠고기 유통이력관리까지 국민에게 안전한 축산식품을 공급하기 위하여 핵심 중에 핵심인 업무를 수행해 나가고 있다”며 “안전한 축산식품 공급을 위해 과학적이고 기술적인 노력 경주와 함께 우리 고객인 농장, 축산유통업 종사자 및 일반 국민들에게 과학적 안전을 넘어 정신적 안심을 주는 신뢰를 쌓아 가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동안 가축질병 방역․검역업무를 수행하면서 축적한 모든 경험을 바탕으로 주어진 과제는 물론 내․외부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 및 고객들을 위해 낮은 자세로 열심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