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청과, 수해 피해 농가 현장 방문 위로
동화청과, 수해 피해 농가 현장 방문 위로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0.08.28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해현황 파악하고 위로금 전달 훈훈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동화청과는 지난 19일 집중호우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출하지역을 방문해 농가 산지 피해현황을 파악하고 수해 피해복구에 활용하도록 위로금을 전달했다.

집중호우로 침수피해가 발생한 충남 천안, 충북 음성, 충북 충주, 경기도 이천 4개 지역의 오이, 복숭아, 쌈채 품목 산지와 작업장을 방문해 시설 침수(파손)현장과 낙과 피해실태 현황을 직접 살폈다.

피해가 심각한 출하처에 위로금을 지급했고, 우선적으로 출하선도금을 지원할 계획이며, 향후 출하된 물건에 대해 출하손실보전금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쌈채소 출하처의 경우 시설하우스 95%가 손실돼 빠른 복구가 절실히 필요해 농협과 협의 후 출하선도금을 현장에서 즉시 집행 가능하도록 조치를 취했다.

이보환 천안아우내농협 조합장은 도매시장법인에서 대표이사가 직접 방문해서 피해현황을 파악하고, 피해복구를 위한 지원을 해주니 도매시장법인과 좀 더 가까워진 느낌이 든다앞으로도 피해복구까지 좀 더 관심을 갖고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홍성호 동화청과 대표이사는 농가들이 정성을 다해 재배한 농산물이 폭우로 인해 피해를 입어 큰 고통을 겪고 있는 것을 직접 보니 안타깝다피해복구에 있어 도매시장 법인이 할 수 있는 역할을 다하고, 출하주와 상생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