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작지만 강한 농업인 농업을 경영하라
곡성군, 작지만 강한 농업인 농업을 경영하라
  • 이길천 기자
  • 승인 2020.09.11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이길천 기자]

강소농 경영개선실천 기초과정 교육 시작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작지만 강한 농업인 육성을 위해 9월 10일 신규 강소농가 14명을 대상으로 경영개선실천 기초과정 교육을 시작했다.<사진=곡성군 제공>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작지만 강한 농업인 육성을 위해 910일 신규 강소농가 14명을 대상으로 경영개선실천 기초과정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강소농이란 경영규모는 작으나 끊임없는 경영혁신으로 변화하는 농업현장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농업경영개선 노력을 자율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를 말한다.  

강소농 교육은 능동적으로 농업을 경영할 수 있도록 기본·심화·후속교육, 자율모임체 결성 등 단계별로 교육을 진행해 농가의 경영 역량을 키우고 경영 마인드를 높여나가는 과정이다.  

교육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체온 측정, 손소독 실시,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이뤄졌다.  

교육생 대표는 나를 위한 계획을 수립, 실천하고, 나의 경쟁력을 올리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교육후의 소감을 말했다.  

또한 군 농촌지원과 관계자는 농가 소득 향상을 목표로 경영개선 실천의지가 있는 신규 강소농가에 기초과정 교육을 비롯해 전문과정, 홍보·마케팅, 맞춤형 컨설팅 등 적극적으로 강소농을 육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