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학교우유급식의 날’ 기념 공모전 개최
‘세계학교우유급식의 날’ 기념 공모전 개최
  • 황지혜 기자
  • 승인 2012.05.10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진회, 대규모 공모전 6월 29일까지 모집

낙농진흥회에서 오는 9월 26일로 13회를 맞는 ‘세계학교우유급식의 날(World School Milk Day)’을 기념하기 위한 대규모 공모전을 열어 6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식품부와 교육과학기술부가 공동주최하고 낙농진흥회가 주관하는 올해 ‘세계학교우유급식의 날’ 행사는 ‘학생과 교직원 대상의 각종 경연대회’, ‘우유급식 우수학교 선정’, ‘기념식’ 등 다양한 형태로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경연대회는 전국의 약 700여만명의 초·중·고 학생 및 50여만명의 교직원을 대상으로 총 4개 부문으로 나뉘어 개최된다.
초등학생은 우유 포스터, 중학생은 우유포장팩 디자인, 고등학생은 우유 주제 UCC, 교직원은 우유급식 사진 등을 각각 공모전 형태로 실시한다. 경연대회 4개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을, 나머지 수상자에게는 낙농진흥회장상을 수여한다.
경연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 및 교직원은 작품을 오는 6월 18일∼29일까지 낙농진흥회에 개별적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우유급식 최우수학교는 우유급식을 실시하고 있는 전국의 약 9200여 학교 중에서 초·중·고등학교 별로 각각 1개교씩 총 3개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일선 학교에서 지역교육청에 신청하면, 지역교육청은 신청학교 중에서 초?중?고별 각 1~2개교를 선정해 시?도교육청에 추천, 시·도교육청은 추천된 학교 중에서 초?중?고별 각 1개교를 선정하고 낙농진흥회에 통지한다. 또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초?중?고 각 1개교씩 최우수학교를 최종 선정한다.
우유급식 우수학교는 16개(초등 8개교, 중등 8개교) 학교가 선정되며 최우수학교(초?중?고 각 1개교)에게는 교과부 장관상을, 우수학교에게는 낙농진흥회장상을 수여한다.
부상으로는 최우수 및 우수학교 모두에게 상패와 현판 수여, 그리고 목장체험 현장학습과 교육용품을 지원한다. 그리고 특전으로 최우수학교 영양(교)사와 해당 교육청 담당자(총 6명)에게 해외 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낙농진흥회 이근성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 및 교사들이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우유 음용의 필요성과 우유급식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낙농진흥회 우유급식지원팀(02-6007-5542)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ilovemilk.or.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