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 ‘찾아가는 농촌현장병원’ 운영
충북농기원, ‘찾아가는 농촌현장병원’ 운영
  • 김홍식 본부장
  • 승인 2020.09.18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 현장 애로사항맞춤형으로 해결해


[농축유통신문 김홍식 본부장] 

충청북도농업기술원은 지난 16일 보은군 삼승면 천남3리에서 태풍피해 등 현장복구 지원과 농작물

수확작업 등 일손 돕기를 주력으로 찾아가는 농촌현장병원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농촌 현장의 애로사항을 맞춤형으로 해결하는 이 행사는 2016년에 시작돼 그간 9회에 걸쳐 양한방 의료 진료, 이미용 봉사, 농기계 수리, 일손 돕기 등 나눔과 소통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긴 장마, 연이은 태풍 등으로 피해가 발생한 농가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협업기관인 민간 의료기관과 미용봉사단의 참여가 불가능함에 따라 기술원 단독으로 일손 돕기를 추진했다.

행사에 참여한 도 농업기술원 직원 40여 명은 사과 과수원에서 장마와 태풍으로 발생한 낙과 과일, 탄저병겹무늬썩음병 등 이병 과실을 제거하고 착색을 위해 피복한 은박필름 등을 제거하는 작업을 실시했다.

김영호 충북농기원 연구개발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의료기관, 미용봉사단 등 협업기관과 함께 많은 봉사지원을 하지 못해 아쉽지만, 긴 장마와 연이은 태풍 등으로 피해를 입은 농가와 가을철 영농일손 부족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 보람을 느낀다앞으로 현장 중심의 농촌현장병원 운영으로 지역 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