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추석맞이 농산물 온라인 판매기획전
농진청, 추석맞이 농산물 온라인 판매기획전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0.09.1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체국쇼핑네이버쇼핑과 협업우수제품 판매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농촌진흥청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집중호우 등으로 판매 및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경영체를 지원하기 위해 추석맞이 온라인 판매기획전을 연다.

이번 판매기획전은 전국의 우수 농업경영체가 생산한 농특산물과 가공제품으로 구성된다. 소비자는 우체국쇼핑과 네이버쇼핑을 통해 농·특산물과 가공품을 구매할 수 있다. 농촌진흥청은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비대면 소비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자료 제공과 온라인 상담을 진행했다.

우체국쇼핑에서는 914일부터 30일까지 청년농업인과 강소농이 생산한 우수상품을 선보이는 청년농·강소농 추석상품 브랜드관을 운영한다.

명절에 소비가 많은 과일곶감 등 제수용품과 다양한 선물용 농특산물을 시중가보다 152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네이버쇼핑에서는 914일부터 12월까지 농촌진흥청농식품 상생협력 추진본부네이버가 함께 마련하는 농식품 상생협력관(가칭)’을 개설한다.

농식품 상생협력관에서는 농업경영체가 생산한 우수 명절 상품과 다양한 농산물가공 상품을 선보인다. 기획전 기간 동안 농업경영체가 부담하는 쇼핑몰 입점 수수료 일부를 감면한다.

농촌진흥청 이천일 농촌지원국장은 올해 추석 선물로 우리 농산물과 농산 가공품을 구입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 농가에도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