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전통주도 라이브방송 보며 구매
우리 전통주도 라이브방송 보며 구매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0.09.2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쇼핑 방송 1만 명 시청에 막걸리 완판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홈술·혼술의 붐과 함께 전통주가 새로운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국가공인 주류 품평회 ‘2020 우리술 품평회수상작과 연계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16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1시간 가량 진행된 올해의 우리술 특집’ 1차 방송에서 누적 시청자 1만 명 돌파, 탁주부문 대상 수상작인 대대포가 완판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방송에는 유명 쇼호스트 송희영, 주류칼럼니스트 겸 교수인 명욱이 출연해 전통주의 양조과정, 어울리는 음식 등 제품에 대한 상세한 소개와 함께 특별할인과 구매고객 대상 증정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한국문화에 관심이 높은 크리스티안 브루고스가 출연해 외국인의 시각에서 전통주를 재해석하며 재미를 더했다.

2차 라이브 방송은 지난 18일 오후 6시에 진행됐으며, 개그맨 박성광, 전통주갤러리 이현주 관장이 쇼호스트 송희영과 함께했다. 해당 기획전에서는 품평회 대통령상 수상작 모월 인을 비롯해 추석 차례주로 좋은 약·청주부문 대상 수상작인 천비향을 포함한 총 14종의 우리술을 판매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코로나19로 비대면 경제가 가속화 되는 상황에서 라이브커머스가 새로운 판매망과 소비문화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우수한 우리술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