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함께 하는 ‘꽃 생활화’ 캠페인 전개
소비자와 함께 하는 ‘꽃 생활화’ 캠페인 전개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0.10.02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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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공익네트워크, ‘꽃 나눔’ 홍보행사 열어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최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홍대입구역 9번 출구에서 꽃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전환을 위한 ‘꽃 나눔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테마 꽃을 선정하고 해당 꽃과 꽃에 대한 정보를 담은 홍보물을 배포, 소비자가 꽃은 특별한 날을 위한 사치품이 아닌 나를 위한 소비로 인식하도록 해 생활 속에서 꽃을 즐길 수 있는 문화로 자리 잡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김연화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장은 “연초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졸업식과 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연달아 취소되면서 꽃 소비가 급감해 국내 화훼농가에 큰 타격을 주면서 화훼산업이 침체되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생활 속 꽃을 즐길 수 있는 문화가 정착되도록 소비자들이 직접 나서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앞으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번화가를 중심으로 총 5회 동안 ‘함께해요! 꽃 생활화’ 홍보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테마 꽃과 홍보 리플릿을 지속적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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