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2020 소셜아이어워드 식품브랜드 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 수상
한돈자조금, 2020 소셜아이어워드 식품브랜드 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 수상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0.10.0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콘텐츠를 통해 우리 돼지 한돈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시도 돋보여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2020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식품브랜드 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는 2016년 인스타그램 채널 개설 이후 최초의 수상이라는 것에서 의미가 크다.

한돈자조금은 국내 한돈 농가의 권익을 대변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한돈닷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에서 인스타그램에서는 돼지고기 취식 방법과 한돈자조금 소식 안내 등 700여 개가 넘는 홍보 콘텐츠를 발행하며 온라인 소통을 이끌고 있다.

한돈자조금 인스타그램은 2019128,025명에서, 20209월 말 기준 14,132명으로 팔로워 수가 꾸준히(76% 상승) 증가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 월평균 15~20건의 콘텐츠를 발행함으로써 채널 방문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주요 고객과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친근감 있는 콘텐츠를 발굴 및 게재함으로써 전체 팔로워의 78%20~40대가 차지하는 등 주요 타겟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 한돈자조금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친근한 식재료인 돼지고기를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함으로써 한돈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고객의 흥미와 기대감을 높이는 참여형 콘텐츠의 적절한 구성과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려는 모습이 고객과 평가위원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소셜아이어워드 최우수상을 받게 돼서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참여와 공유 및 양방향 소통을 이끌고,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소셜아이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의 국내 최대 규모와 권위의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행사로, 현재 운영 중인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드 프로모션 서비스를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