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가공식품협회, 쌀가공품 ‘TOP10’ 시상식 열어
쌀가공식품협회, 쌀가공품 ‘TOP10’ 시상식 열어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0.11.05 03: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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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 마케팅 활동 적극 펼쳐 ‘소비 활성화’ 기여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는 지난 3일 aT센터에서 ‘2020 쌀가공품 품평회’ 를 통해 맛·품질·상품성을 두루 갖춘 ‘TOP10’ 제품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열었다.

‘TOP10’에 선정된 제품들은 △㈜영의정 ‘커피과자설기’ △강동퓨어푸드 ‘오늘의메뉴 떡국’ △미듬영농조합법인 ‘더 가벼운 카카오닙스 라이스칩’ △농업회사법인 명성제분 주식회사 ‘한끼굽바 퍼플’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네이처오다 ‘달칩 초코샌드’ △씨제이제일제당(주) ‘비비고 소고기죽’ △청오건강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유기농 발아 미숫가루’ △농업회사법인 (주)한우물 ‘한우물 통새우볶음밥’ △주식회사 우리술 ‘가평잣생막걸리’ △농업회사법인 조은술세종 주식회사 ‘우도 땅콩 전통주’ 등이다.

‘TOP10’ 선정 후 선정 업체와 협회 간의 홍보 시너지를 내기 위해 업체의 홍보·마케팅 사후활동을 평가해 최종적인 시상등급을 결정했다.

그 결과 1위에 ‘가평잣생막걸리’, 2위에 ‘달칩 초코샌드’ 제품이 선정됐으며, 3위에 나머지 8개 제품이 공동 수상하게 됐다.

‘TOP10’으로 선정된 모든 제품에 대해서는 농식품부 장관상과 시상등급에 따른 상금을 주어졌다.

협회는 올해 선정된 TOP10 제품에 대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적극 펼쳐 쌀가공품 소비 활성화에 기여했다.

‘TOP10’ 브로슈어(국문, 영문), 홍보영상(국문, 중문, 영문 등) 등의 홍보물 제작뿐만 아니라, 온라인 바이럴마케팅 및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광고를 진행했으며, 라이브쇼핑 모바일앱을 이용한 쌀가공품 쿠킹클래스 ‘라이스위크 온에어’를 개최해 소비자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아울러 ‘TOP10’ 로고 부여 및 부착을 위한 포장지 개선비용 지원과 온라인 유통 플랫폼 입점(쌀토리랑, 위메프)을 지원해 홍보뿐만 아니라 판매지원도 대폭 확대했다.

쌀가공식품협회 관계자는 “쌀가공품 품평회는 기업의 우수한 제품 품질과 소비자의 니즈를 연결하기 위한 매개체이며 앞으로도 홍보와 입점 지원을 위해 더 많은 지원할 계획”이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식품산업 트렌드에 맞춰 쌀 소비 촉진 및 건강한 식생활 유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쌀 가공산업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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