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착착챌린지’, 1020세대 마음에 안착!
‘한돈착착챌린지’, 1020세대 마음에 안착!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0.11.0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 이후 7일 간 2,100만회 조회, 5,300건 게재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한돈착착챌린지가 폭발적인 조회수를 자랑하며 1020세대의 인기를 얻고 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과 함께 진행하는 한돈착착챌린지는 지난달 29일 본격적으로 오픈한 이후 7일 만에 조회수 2,100만 회, 게시물은 5,300개 이상을 돌파했다.

이번 챌린지는 다릿살 재고 적체와 ASF로 인한 농가의 어려움을 즐거운 마음으로 극복하고자 1020 MZ세대 대상 펀마케팅의 일환으로 시작됐으며, 1020 세대에게 비대면으로 한돈 다릿살 홍보하고자 농축산업계 최초로 추진됐다.

챌린지 콘텐츠로는 한돈 TV CF의 시즐 사운드인 착착을 챌린지 음원을 적용해 특유의 중독성으로 국내 남녀노소는 물론 외국인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틱톡이 숏폼(Shot-form) 플랫폼으로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인 요인인 댄스 또한 한돈 다리를 연상케 하는 쉬운 안무로 구성해 세대 구분 없이 쉽게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그 결과, 유명 틱톡커를 비롯한 아이돌 그룹 등이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유사 기간 비슷한 수준으로 펼쳐진 타사 챌린지 대비 뚜렷하게 높은 수치를 보였다.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이에 대해 한돈에 대한 충성도가 낮은 젊은 타깃에게 임팩트를 주기 위해 수개월 전부터 꼼꼼히 기획했다더욱이 틱톡은 젊은 층에게도 인기가 있지만 부모세대이자 한돈의 주 구매층인 40대의 이용도가 높아 실제 소비와 연계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의 한돈착착챌린지는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며, 한돈 농가 응원메시지와 필수 해시태그인 #한돈착착챌린지와 #한돈을 기재해 전체공개한 챌린지 참여자들 중 50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