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국민 행복 나눔 김장축제’ 열어
농협, ‘국민 행복 나눔 김장축제’ 열어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0.11.17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에 김장 나눔·특판 행사 진행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농협은 김장채소 등 농산물 소비확대와 우리 고유의 전통인 김장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일부터 28일간 ‘국민 행복 나눔 김장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기간 동안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김장 나눔은 물론, 소비자가 저렴한 비용으로 김장을 담글 수 있도록 배추·무, 고춧가루 등 김장재료 특판 행사를 진행한다. 다만 코로나19 재확산 등의 상황을 고려해 개막식 등 단체행사를 생략하고, 온-오프라인 특판 행사와 대중매체를 통해 김장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를 병행할 게획이다.

이번 행사는 배추·무, 마늘, 고추, 생강 생산자 조직과 상생마케팅 기업(대상)이 함께 후원하며, 특히 김치산업의 진흥과 김장문화의 계승·발전을 위해 올해 처음 지정된 김치의 날(11월 22일)을 기념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농협은 16일부터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 등과 공동으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해 사회복지시설, 푸드뱅크 등을 통해 사회 취약계층에게 1만 5,000포기 상당의 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장철훈 농협경제지주 대표는 “이번 김장축제를 통해 농업인은 정성껏 재배한 무, 배추 등 김장재료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판매할 수 있고, 소비자는 신선하고 질 좋은 김장재료를 저렴한 비용으로 구입할 수 있어 고유 전통인 김장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침체로 농산물 판로에 고심하고 있는 우리 농업인에게 힘을 보태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