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예특작원-대아청과, 국내산 농산물 보급 앞장
원예특작원-대아청과, 국내산 농산물 보급 앞장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0.11.20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품종 농산물의 현장 보급 활성화기대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은 대아청과와 지난 19일 가락시장에서 신품종·신기술 현장 보급 활성화 지원 및 원예농산물 마케팅 협력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은 신품종·신기술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기술 지원에 나선다. 대아청과는 신품종 평가와 홍보 행사를 열고, 신품종·신기술을 활용한 신상품의 기획·판매를 강화하기로 약속했다.

생산지와 시장에서 영향력이 큰 도매시장법인과 함께하는 이번 협약은 신품종과 신기술을 적용한 국산 농산물의 시장 안착을 앞당기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농촌진흥청은 대아청과에서 제공하는 농산물 수요 정보로 제값을 받기 위한 산지 마케팅 활동 지원과 신품종신기술의 개발 방향을 설정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신품종 재배 농산물이 시장에서 안정적인 가격을 받게 되면 재배 농가는 새 상품의 가격 하락 걱정 없이 농사를 지을 수 있다.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대아청과는 업무 협약 체결 전부터 신품종 농산물 판매를 위한 시장성 평가, 생산지 마케팅 지원, 경매사 대상 신품종 농산물 교육 등 협력을 이어 왔다. 대표 성과로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이 개발한 홍산마늘은 대아청과의 적극적인 영업에 힘입어 개발 7년 만에 재배 면적이 800헥타르(ha)까지 확대됐다.

황정환 국립원예특작과학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품종 농산물의 시장 정착 발판을 마련하고 농업인의 마케팅 지원을 통한 농가 소득 증대에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