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농산물시장, 12년째 이어온 ‘사랑의 김장나눔’
구리농산물시장, 12년째 이어온 ‘사랑의 김장나눔’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0.11.2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절임배추 4,500포기 김장김치 직접 담가 전달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구리농수산물공사는 김장철을 맞아 12년째 이어온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지난 18일 구리시 광장에서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사랑나눔단, 구리시새마을회와 함께 관내 소외된 이웃을 위한 김장김치 담그기 및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구리시의 겨울철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는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취급하는 배추, , 고춧가루, 젓갈 등 신선한 김장 재료를 공급받아 공사 임직원, 구리도매시장 유통인, 구리시새마을지회 회원의 사랑과 정성의 손길이 더해져 추진됐다.

직접 담근 김장김치는 구리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시립요양원, 지체장애인협회 등 각 기관과 홀몸어르신, 소년소녀가장 등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전달한다.

이번 김장나눔 행사는 공사 임직원, 유통인, 새마을회 등 200여 명이 구리시청 광장에 모여 힘을 모았으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이웃들을 위해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가 지역내 어려운 이웃들의 삶을 따뜻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후원 및 몸소 봉사를 실천해주신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노고를 위로했다.

김성수 구리농수산물공사장은 궂은 날씨에도 어려운 이웃돕기에 참여한 유통인 및 봉사자에게 감사드리며 정성으로 함께 만든 김장김치가 지역 내 사회적 약자에게 훈훈한 온기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