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야식 HMR 시장 선점 나서
대상 청정원, 야식 HMR 시장 선점 나서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0.11.23 11:1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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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HMR 브랜드 ‘야식이야(夜)’ 론칭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대상㈜ 청정원이 기존 안주 카테고리에 이어 야식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신규 HMR 브랜드 ‘야식이야(夜)’를 론칭했다.

이번 야식 카테고리 구축은 청정원 조미기술과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콘셉트로 시장을 개척하고, 시장 선점에 나선다는 전략을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야식이야(夜)’는 야식이라는 카테고리를 직접 언급해 대표성을 나타냈으며, 밤에 먹는다는 의미로 ‘야(夜)’자를 활용해 기존 안주 HMR 브랜드 ‘안주야(夜)’와 맥을 같이 했다.

외식 혹은 배달시켜 먹던 치킨을 집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게 했으며, 평소 야식으로 기분을 전환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젊은 세대에서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청정원 신규 야식 브랜드 ‘야식이야(夜)’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품질과 맛을 구현한 △치즈시즈닝 뿌렸닭 △고추듬뿍 넣었닭 △바삭하게 튀겼닭 △매운맛 입혔닭 등 4종으로, 최근 가정 내 빠르게 보급되고 있는 에어프라이어로 손쉽게 조리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배달 음식 대비 뒷마무리가 깔끔하고 기다리는 시간이 적다는 장점과 1~2인이 즐기기 딱 좋은 양으로 소비자를 공략할 예정이다.

특히 제품 모두 갓 튀겨낸 바삭한 식감을 위해 만든 ‘비법 튀김가루’로 튀겨내 더욱 바삭하고 고소한 식감을 즐길 수 있으며, 특히 ‘고추듬뿍 넣었닭’과 ‘매운맛 입혔닭’은 에어프라이어 크리스피 부스터 소재를 적용해 최적의 바삭한 식감을 구현해냈다. 조리 방법도 간편해 에어프라이어로 10~15분 동안 조리하면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청정원 관계자는 “쌀쌀한 날씨에 야식이 자연스레 떠오르는 계절, 외식에서 먹던 치킨 메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신규 야식 브랜드 ‘야식이야(夜)’를 론칭하게 됐다”며 “다양한 맛과 최적의 바삭한 식감을 구현해 선보인 제품인 만큼 야식이 생각나는 늦은 밤 원하는 맛의 치킨을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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