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아이디어로 만드는 가축 방역!
국민의 아이디어로 만드는 가축 방역!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0.11.2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2020 국민 생각 공모전개최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가 가축방역분야에서 국민의 참여와 관심을 높이고, 4차 산업분야 디지털 기술관련 가축방역 활용방안을 확보하기 위해 국민의 생각을 묻는다.

방역본부의 주최로 진행되는 “2020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국민 생각 공모전은 가축방역분야에서 국민의 참여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방법(국민 의견의 적극반영, 사회적 가치 강화, 홍보, 기관 민관 협업 등)4차 산업분야 디지털 기술관련 가축방역 활용방안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며,  공모기간은 오는 127일 월요일까지로 전 국민 누구나(1인 또는 1팀당 1건 제출, 중복제출 불가) 참여 가능하다.

접수된 과제는 대내외 심사를 거쳐 12월 말 발표될 예정으로 우수 아이디어 대해서는 최우수상(온누리상품권 50만 원, 기념패)를 포함해 총 50(150만 원 상당)의 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공모 참여는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생각함에서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를 검색해 제안하거나,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홈페이지 배너에서 아이디어 제안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안하면 된다.

정석찬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본부장은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아이디어를 활용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혁신과제를 발굴하고, 이를 기관 운영에 반영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