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젓부터 토마토까지! 한돈뒷다리살 찰떡짝꿍은?
새우젓부터 토마토까지! 한돈뒷다리살 찰떡짝꿍은?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0.11.25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돈자조금-대한영양사협회, 레시피 발굴기업·학교·병원 소속 영양사 수상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대한영양사협회가 한돈 뒷다리살을 활용한 레시피 발굴로 한돈 소비 불균형 해소에 나섰다.

한돈자조금과 대한영양사협회가 공동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 ‘2020년 한돈 뒷다리살 레시피 공모전의 수상작이 발표됐다. 국내 영양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서는 일반기업, 병원, 학교 등 다양한 곳에 재직 중인 영양사가 공모전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대한영양사협회를 통해 현장에 있는 영양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만큼, 한돈 뒷다리살과 함께 새우젓, 토마토, 피칸테 소스 등 이색적인 재료를 활용한 레시피가 눈길을 끌었다.

대상은 이정윤 영양사(아워홈 구글직원식당)가 돼지고기와 궁합이 좋은 새우젓을 활용해 만든 새우젓 품은 돼지무다리레시피가 차지했다. 대상으로 선정된 새우젓 품은 돼지무다리는 한돈자조금 및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 식품영양 및 조리학과 교수로 구성된 심사평가단에게서 맛과 영양의 조화 및 활용성 등을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도 최우수상에는 김지연 영양사(여의도성모병원)돈후지 가라아게’, 우수상에는 양지혜 영양교사(영랑초등학교)토마토 제육덮밥이 선정됐다. 장려상에는 윤순덕 영양교사(강원외국어고등학교)핫포크 피칸테소스구이와 김대희 영양사(육군종합군수학교)떡갈비바가 선정됐다.

각 수상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및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상과 총 상금 1,000만 원이 전달될 예정이다.

하태식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은 한돈 뒷다리살 부위는 영양학적으로는 지방이 적어 담백하고 비타민 B군이 풍부해 건강에도 좋지만, 무엇보다 생산량도 많고 가격이 저렴해 단체급식에 활용하기 가장 좋은 부위라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급식 및 요식업 관계자들의 뒷다리살 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길 바라며, 이번에 발표된 수상작 레시피도 많이 활용해주시면 감사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영양사협회는 수상작으로 공개된 5개 메뉴 레시피를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확인할 수 있게 공개하고, 협회 회원을 대상으로 모바일 레터를 발송해 레시피 활용을 독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