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사료 경주공장, 국내 사료업계 최초 KOSHA MS 인증 취득
농협사료 경주공장, 국내 사료업계 최초 KOSHA MS 인증 취득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0.11.2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분야 최고등급 인증체제품질향상으로 양축 소득증대 기대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농협사료 경주공장이 지난 23일 국내 사료업계 최초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주관하는 ‘KOSHA MS‘인증을 취득했다. 이로써 양축농가의 소득증대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KOSHA MS(Korea Occupational Safety&Health Agency Masnagement System)’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산업안전보건법의 요구조건과 국제표준(ISO 45001) 기준체계 및 기존 KOSHA 18001 시스템의 장점을 반영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으로 현장 작동성을 중심으로 예방성과가 극대화 될 수 있는 안전분야 최고등급의 인증 체제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통계자료에 의하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사업장의 경우 산업재해율이 최근 5년간 전체 재해율 대비 60%이하이며, 평균 사망인율 역시 2/3이하로 유지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도 재해 감소 효과와 함께 기업 이미지 상승, 노사관계 향상 등의 부대 효과를 얻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김태연 농협사료 경주공장장은 안전사고 예방강화와 보다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올해 초부터 현장직원을 포함한 전 직원이 참여해 유해위험요소를 자체 발굴 및 분석했다라고 설명하며, “이후 발굴된 유해위험요소를 지속적으로 개선 및 제거해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을 만드는데 노력한 결과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농협사료는 ‘KOSHA MS’ 인증을 시작으로 안전문화 정착뿐만 아니라 근로자가 안전하고 건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해 생산성 및 품질향상과 양축농가의 소득증대에도 시너지효과를 창출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