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청과, 의령군 지역농산물유통과 업무협약 체결
동화청과, 의령군 지역농산물유통과 업무협약 체결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0.11.27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하선도금, 물류효율화 비용 등 지원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왼쪽)과 홍성호 동화청과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왼쪽)과 홍성호 동화청과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동화청과는 지난 19일 의령군청에서 의령군, 토요애유통, 농협중앙회 의령군지부, 의령농협, 동부농협과 의령군의 농산물 유통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동화청과 홍성호 대표이사,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 토요애유통 권봉조 대표이사, 농협중앙회 의령군지부 오재덕 지부장, 의령농협 김용구조합장, 동부 농협 전상곤 조합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측은 의령군에서 출하하는 농산물의 안정적인 공급확대와 수취가격향상으로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꾀하고 향후에도 상호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교류와 공정거래질서 확립, 거래동향, 가격정보를 신속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은 동화청과와 업무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품질 좋은 농산물을 확보하고, 가격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선회 조직을 확대 운영하는 등 농가소득 증대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홍성호 동화청과 대표이사는 도매시장법인으로서 생산농가 분들이 있기에 존재한다고 생각하고, 생산농가를 우선으로 생각하며 믿고 출하해주신 농산물의 가치를 높이는데 그 역할과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화청과는 회사 규정 내에서 출하 농가에 대한 위탁수수료, 출하장려금, 출하선도금, 물류효율화 비용 지원에 최대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