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우유+간편식 레시피는?
나만의 우유+간편식 레시피는?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0.11.2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쉐프 레시피 레벨업 2개최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오는 126일까지 우유와 간편식의 꿀조합을 찾기 위한 홈쉐프 레시피 레벨업 2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주목한 식품 트렌드 중 하나로 간편식(가정간편식간편대용식)이 손꼽혔다.

그러나 가정간편식은 나트륨과 당류 함량은 지나치게 많고 필수 영양소는 하루 권장량보다 부족해 자칫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간편해서 한 끼 식사용으로 즐겨 찾는 가정간편식을 고를 때 열량, 나트륨 등 영양성분 표시를 반드시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며, 가정간편식의 부족한 열량을 보충하면서 몸속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려면 칼륨 함량이 많은 우유, 고구마, 바나나 등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 바 있다.

이에 우유자조금은 간편식에 우유를 더해, 보다 맛있고 건강한 한 끼가 될 수 있는 레시피 팁을 모아 공유하고자 이번 온라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홈쉐프 레시피 레벨업 2이벤트는 오는 126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참가신청 방법은 기본 간편식에 우유를 더해 나만의 우유간편식을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하고 참가신청서와 함께 메일로 보내면 간단하게 신청된다.

접수된 콘텐츠는 심사를 거쳐 주제별로 1등부터 3등까지 최종 우수작을 선정할 계획이며, 특별상도 마련되어 있다. 1(1) 100만 원 2(2) 50만 원 3(3) 30만 원 특별상(100) 5,000원 상당의 K-MILK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홈쉐프 레벨업 이벤트 2탄은 간편식에 우유를 더해 부족한 영양은 채우고,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꿀팁을 찾아보자는 취지로 기획했다라고 설명하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국산 우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인식 개선에 도움이 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