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총결산] 최상의 단백질 공급원 ‘우리육우’, ‘헬스푸드’ 날개 달고 훨훨
[2020 총결산] 최상의 단백질 공급원 ‘우리육우’, ‘헬스푸드’ 날개 달고 훨훨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0.12.0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육우자조금 스포츠 마케팅 프로젝트 총결산

제1회 육우자조금 워라벨 NPC 월드 와이드 리저널 제주에 방문한 박대안 육우
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오른쪽에서 두번째)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국내산 육우는 면역글로블린의 원료가 되는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고 철분, 아연, 비타민 B1 등 영양성분이 풍부해 면역력에 우수한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건강한 먹거리에 시선을 돌리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국내산 육우는 ‘안성맞춤’이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여기에 아이디어를 얻어 2019년부터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육우자조금은 ‘헬스푸드’와 ‘면역력’이라는 키워드로 시작해 ‘대한민국 대표 베테랑 소고기’로 육우의 영역을 확장하며 소비자와의 스킨십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보디챌린지 NPC 월드 와이드 리저널 제주’, ‘육우워라벨 보디챌린지’, ‘육우랑 꿈나무 유소년 골프 아카데미’, ‘SK네트웍스·서울경제 레이디스 클래식 골프대회’까지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해온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 스포츠 마케팅 프로젝트를 살펴보자.

 


 

헬스푸드 ‘육우’, 피트니스 회원·트레이너를 겨냥하다


올해 상반기 육우자조금은 최상의 단백질 공급원인 국내산 육우를 헬스푸드로 부각시키기 위해 피트니스 회원과 트레이너를 집중 공략했다.

지난 5월부터 6주간 진행한 ‘2020 제1회 육우워라벨 보디챌린지’는 ABC 피트니스협회 회원 대상으로 육우헬스팩을 지원해 운동과 함께 단백질원인 육우를 섭취하며 몸의 변화를 비롯한 운동팁, 생활팁, 레시피등을 소비자와 함께 나누며 국내산 육우의 장점을 널리 알렸다. 육우 워라벨 참여자인 스포츠 셀러브리티 오아현 씨의 후기는 온라인을 통해 약 14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육우에 대한 일반 소비자 관심을 이끄는데 톡톡한 역할을 했다.

이에 힘입어 육우자조금은 국제적인 보디빌딩 대회인 ‘NPC(NationalPhysique Committee)월드 와이드 리저널 제주’에 후원사로 참여하며 대회명을 ‘제1회 육우자조금 워라벨 NPC 월드 와이드 리저널 제주’로 변경했다. 이 대회는 일반 피트니스 회원 및 전문 트레이너 대상에게 육우와 육우자조금을 각인시켜 ‘육우=헬스푸드’로의 메시지를 전하는데 톡톡한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SK네트웍스·서울경제 레이디스 클래식 골프대회 2등 시상식 사진.

‘우리육우’, 최초로 미래 골프 인재 육성 나서


하반기에는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골프 매니아층을 이끌기 위해 제주 서귀포에서 열린 ‘SK네트웍스·서울경제 레이디스 클래식 골프대회’를 후원하고, ‘KLPGA 프로골퍼와 함께하는 육우랑 꿈나무 유소년 골프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육우자조금이 후원한 ‘SK네트웍스·서울경제 레이디스 클래식 골프 대회’는 총상금 8억 원, 우승상금 1억 6,000만 원 규모로 진행됐으며, 올해 13회째이자 올 시즌 KLPGA투어 16번째 대회로 한국여자프로골프선수협회의 대표적인 국내파, 해외파 프로 선수들과 아마추어 등이 참가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대회다.

‘SK네트웍스·서울경제 레이디스 클래식 골프대회’는 장하나 선수가 우승, 김효주 선수가 준우승, 박민지 선수가 데일리베스트를 차지했다. 육우자조금은 수상의 순간을 함께 하며 동시에 육우의 가치도 널리 알렸다.

KLPGA 프로골퍼와 함께하는 육우랑 꿈나무 유소년 골프 아카데미에 방문한 박
대안 위원장.

육우자조금은 골프대회 후원과 함께 특별 프로그램으로 ‘KLPGA 프로골퍼와 함께하는 육우랑 꿈나무 유소년 골프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미래 골퍼 꿈나무들과 현역 프로골퍼가 1박 2일 함께하며 전문 레슨 및 멘토링이 진행됐다. 육우자조금은 아카데미에 필요한 의상,숙박,호텔,식사 등을 후원하며 스포츠 산업을 이끌 유망주 지원에 앞장섰다.

육우자조금은 ‘우리육우’의 건강함을 알리기 위해 ‘스포츠’라는 시장으로 과감히 뛰어들어 괄목할만한 성과를 만들어냈다. 색다른 분야로의 국내산 육우 홍보는 업계 내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새로운 홍보 루트를 개척하는 지침서가 됐다.

박대안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은 "2019년부터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 해 온 육우자조금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최상의 단백질 공급원으로 육우를 헬스푸드로 알리기 위해 힘써왔다”며 “건강에 대한 관심은 향후에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육우가 건강한 먹거리로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을 때까지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