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랩스, ‘팜모닝 웰컴키트’ 농가에 서비스
그린랩스, ‘팜모닝 웰컴키트’ 농가에 서비스
  • 박현욱 기자
  • 승인 2020.12.10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휴농가 대상, 농장경영활동 지원 취지
농장주 명함, 모자 등 농사 필수템 구성


'웰컴키트’를 받은 팜모닝 회원 농가.
'웰컴키트’를 받은 팜모닝 회원 농가.

[농축유통신문 박현욱 기자] 

그린랩스가 데이터농업 서비스 팜모닝 제휴 농가를 대상으로 ‘팜모닝 웰컴키트’를 제공해 농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팜모닝 측은 고객중심의 서비스 만족 및 경험 확대 일환으로, 팜모닝의 유통·판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농가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최근 밝혔다.

해당 키트는 신규 제휴농가 대상으로 제공하며 농가의 농장경영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명함, 농장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자, 텀블러, 수건, 쿨토시 등 필수템을 담았다. 명함의 경우 농장별 맞춤 제작지원은 물론 고령층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큰 글자 및 자간 배치로 가독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신상훈 그린랩스 대표는 “코로나팬데믹 이후 비대면 커머스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팜모닝의 e커머스, 라이브커머스,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등이 농가의 인기를 얻으며 새 판로 창구로 자리잡고 있다”며 “팜모닝의 유통 서비스에 관심과 애정을 보내준 제휴 농가 분들에게 고객감사의 취지로 웰컴키트를 준비했고 농장주 명함 등 작지만 차별화된 혜택들이 도움이 되었음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팜모닝’은 농가의 생산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유통•판로’ 서비스를 개척, 유통단계를 줄여 대형마트나 매장, 그리고 소비자로 농산물 직거래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네이버, 쿠팡, 티몬 등 대형 e커머스의 입점 및 판매 대행을 지원하고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및 인플루언서 공동구매를 통해 회원농가들의 산지직송 판매를 지원하고 있다. 또 농가의 도매출하 서비스를 제공, 각 도매시장의 작물별 시세 분석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