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만 팩 기부 목표…카카오메이커스 수익금 전액 기부 동참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매일유업의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선한영향력에 카카오메이커스도 동참하며 독거노인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한다.
매일유업의 ‘소잘우유 60일의 기적’ 캠페인에 카카오메이커스가 동참한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판매되는 기획패키지 세트의 수익금전액을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하기로 한 것이다.
12월초 시작된 ‘소잘우유 60일의 기적’ 캠페인의 일환으로 카카오메이커스에서는 소화가 잘되는 우유(이하 소잘우유)와 폴 바셋 스틱커피로 구성된 소잘우유 기획패키지 세트를 오는 22일까지 판매하고 있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판매하는 소잘우유 24팩 한 박스와 폴 바셋 스틱커피 10봉으로 구성된 기획패키지 세트를 구매 시,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소잘우유 10팩이 자동으로 기부된다.
매일유업은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하는 소잘우유 캠페인을 통해 기획패키지 3,000세트 이상을 판매해 소잘우유 3만 팩 이상의 제품 기부를 목표하고 있으며, 카카오메이커스는 이에 따른 수익금 전액을 기부할 예정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이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를 시작한 2016년부터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했고 단순히 제품 기부를 넘어 소잘우유의 연매출 1% 기부와 함께 다양한 캠페인을 기획하고 있다” 며 "최근 서초구 방배동 60대 어르신의 안타까운 고독사와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카카오메이커스 관계자 역시 “매일유업의 안부우유 후원 기부캠페인을 함께하게 돼 더없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 선한 영향력이 우리 주위에 퍼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매일유업은 지난 4월 ‘소잘우유 스페셜 체험팩 캠페인’을 통해 당초 목표했던 4만 명의 5배를 초과한 20만 명이 참여해 조성된 기부금 3억 원을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측에 기부한 바 있다. 이외에도 소잘우유 연 매출 1%를 기부하기로 약속한 ‘소잘우유 1%의 약속’으로 조성된 기부금 역시 서울시 16개구 2,000여 명의 독거노인을 위해 쓰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