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평원, 전통시장 활성화 앞장선다
축평원, 전통시장 활성화 앞장선다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0.12.30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우수사례 공모전 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축산물품질평가원 전경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활동 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우수활동 사례를 발굴해 성과를 확산하고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부 및 공공기관 339곳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공모분야는 기관특성을 활용한 교류활동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기관-시장 간 교류 프로그램 등 3개이며, 공모전에는 총 43개의 사례가 접수돼 전문가 평가와 중소벤처기업부 최종 심의를 거쳐 최종 18개 기관을 수상기관으로 선정했다.

최우수상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에는 축평원의 전통시장-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축산물품질평가원이 함께한 다다익선 캠페인과 한국철도공사의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태백 힐링 트래킹 열차 여행상품’,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의 코로나 관련 지역 사회공헌 활성화등 총 3건이 선정됐다.

장승진 축산물품질평가원 원장은 이번 수상이 앞으로 우리원의 사업 추진과정에서 전통시장 등 취약계층을 한 번 더 돌아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2021년에도 전통시장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축평원은 전통시장 등 취약지구를 개선하기 위해 기관 고유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 하던 중, 지난 9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1시장-1지원 매칭을 통해 축산물 가격비교서비스 참여를 지원하고 이력제 컨설팅 등 축산물 판매업종을 지원했다.

또한, 권역별 간담회와 기관합동 전국 릴레이 캠페인 등을 추진해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