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신년사]이영희 축산환경관리원 원장
[2021 신년사]이영희 축산환경관리원 원장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21.01.04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희 축산환경관리원 원장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 및 국민행복 향상

 

다사다난 했던 2020 경자년(庚子年)도 저물어가고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예로부터 흰 소는 신성한 기운을 가지고 있다고 믿어져 왔습니다. 신축년 흰 소의 신성한 기운으로 2021년은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경제가 활성화 되길 기원합니다.

 

새해를 맞는 마음이 가볍지 만은 않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금도 많은 국민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게다가 축산업계 종사자는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조류독감(AI) 같은 축산질병으로 더욱 고된 한 해를 보낸 것 같습니다. 이런 제한된 조건 속에서도 지난해 우리 축산환경관리원에 응원과 격려를 주신 국민여러분과 관련 기관, 축산업 종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새해 인사 올립니다.

 

우리원은 지난해 신규 공공기관으로 지정되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소외된 이웃과 사회복지시설 위문,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어려움에 처한 사회적 기업 응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하였습니다.

 

더불어 깨끗한 축산농장 조성, 축산악취개선 10개 지역에 대한 선제적인 교육·컨설팅, 축산관련 기관이 협력하여 추진한 합동점검 등 다양한 사업으로 축산환경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였습니다.

 

새로이 맞이하는 2021년에는 국민에게 신뢰받는 세계 최고의 축산환경개선 선도 기관이 되기 위해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 및 국민행복 향상에 기여라는 목표를 설정하고 축산환경관리사업, 자원순환 활성화사업, 축산환경개선 교육컨설팅사업, 혁신체계 구축 사업 등 사업체계를 재정비 할 것입니다. 또한, 축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기관의 역량을 강화하여 공공기관으로서 소통협력, 혁신선도, 청렴경영에 대한 책임을 다 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우리원은 농·축산업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국민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축산환경개선을 위해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신축년 새해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