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신년사] 김문수 한국쌀가공식품협회 회장
[2021 신년사] 김문수 한국쌀가공식품협회 회장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21.01.0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문수 회장
김문수 회장

2021년 辛丑年(신축년)의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그 어떤 해 보다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역대 최장 장마기간과 유례없는 세 차례의 연이은 태풍으로 농산물이 큰 피해를 입게 되면서 농업과 식품산업에도 많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그러나 이 같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농업·식품 업계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노력해 값진 일들을 만들어 낸 한 해 이기도 합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조사에 따르면 2019년 대비 2020년에 식품 소비지출이 31.2% 급증했고, 특히 온라인 식품 구입 비중이 2018년 대비 0.3%에서 3.5% 대폭 증가했습니다.

이는 코로나19로 집에서 식사하는 비중이 늘어나는 등의 국민 식생활 변화에 적극 대응한 농업·식품 업계의 노력과 쌀 가공식품 기술력의 발전이 뒷받침 된 것이라고 보여 집니다.

올해에도 쌀 가공식품 업계는 계속해서 진화하는 식품 트렌드를 반영해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쌀 가공식품이 개발되도록 노력해 쌀 가공산업 발전에 적극 기여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협회는 안정적인 원료공급과 더불어 산업현장의 의견을 수렴한 정책 건의, 제도개선, 조사연구 등으로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 쌀 가공식품 소비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홍보행사, 판로확충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쌀 소비 활성화 핵심기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농축유통신문이 농식품 안전과 국민건강, 농업 발전을 위해 앞장서 주시기 바라며, 쌀 가공식품산업이 농업인과 농업기반을 유지 보호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해에도 농축유통신문의 무궁한 발전이 함께 하길 기원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