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육협, “신축년, 낙농기반 보호 주력”
낙육협, “신축년, 낙농기반 보호 주력”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01.0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021년도 시무식 개최제도개혁·예산확충 총력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한국낙농육우협회가 2021년 새해를 맞이해 앞으로의 각오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4일 개최된 ‘2021년도 시무식에서 이승호 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협회의 거센 반발에 불구, 끝내 시행되는 원유감산정책으로 인해 많은 농가들이 경영상 큰 어려움에 직면하게 됐다고 아쉬움을 드러내며, “낙농기반유지를 위한 대책으로 낙농제도개혁 및 낙농예산의 확충을 위해 협회는 대국회 및 정부 대응활동을 지속할 방침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대내외적인 어려움 속에도 올해는 반드시 낙농기반유지대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농가단합을 통한 협회의 역량이 집중될 수 있도록 협회 전 직원이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농가현장과 함께 하는 자세로 업무에 최선을 다할 것을 협회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아울러 이승호 회장은 식품 소비기한 표시제 도입과 각종 축산환경 규제 등 일련의 변화들 역시 국내 낙농산업의 안정을 저해하는 악재인 만큼, 선제적 대응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다.

한편, 낙농육우협회는 구랍 28일 이사회를 개최, 낙농제도개혁과 함께 국회 내 ‘낙농특위’ 설치가 주요 내용으로 담긴 낙농기반유지를 위한 근본대책 마련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며 낙농기반을 지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