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K-HACCP’ 선도 나선다
HACCP인증원, ‘K-HACCP’ 선도 나선다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01.0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시무식 개최연구개발실 신설·스마트HACCP 확대

비대면 영상 시무식을 진행하고 있는 조기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원장 <사진제공=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2021년를 맞아 직원들과 새해 다짐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4HACCP인증원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비대면 영상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조기원 HACCP인증원 원장은 지난 한 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대한민국 먹거리 안전을 위해 전국을 누비며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A등급을 받은 임직원의 성과를 치하했다.

HACCP인증원은 사회적 가치실현, 일자리 창출, 협업 등을 통해 국민과 함께 상생하고 발전하는 식품안전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올해 중점 추진과제인 스마트HACCP의 저변 확대와 더불어 HACCP의 세계화를 통한 ‘K-HACCP’을 선도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직원들이 소통과 공감을 통해 창의적으로 일할 수 있는 HACCP인증원이 되기를 당부했다.

한편, HACCP인증원은 HACCP 내실화 요구를 반영하고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1일자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HACCP 관리강화를 위해 연구개발실을 신설하고, 식품안전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스마트HACCP추진단TF를 정규조직화해 기존 기술사업본부를 기술혁신본부로, HACCP 전문교육의 질적 향상 및 해외실사·음식점위생등급제의 고유사업화 추진동력 마련을 위해 교육개발본부를 교육평가본부로 재편성했다.

2021년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조직 편성도 <사진제공=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조기원 원장은 혁신의 지향점은 국민이라는 생각으로 식품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HACCP인증원이 추진 중인 스마트HACCP을 확대 하는 등 대한민국 HACCP의 우수성이 확산될 수 있는 한해가 되길 기대한다며 주요업무 추진방향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