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경열 목사, 임실군 “표고버섯 홍보맨” 자처...설 선물로 안성맞춤
설경열 목사, 임실군 “표고버섯 홍보맨” 자처...설 선물로 안성맞춤
  • 구윤철 기자
  • 승인 2021.02.06 16: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목사, ‘도란TV’ 통해 표고버섯 효능과 요리법 홍보
정대영로컬푸드, 무농약 참나무 원목 재배

[농축유통신문 구윤철 기자] 

전북 임실군 덕치면 설경열 목사(이하 설 목사)가 유튜브채널 ‘도란TV’를 통해 표고버섯 애찬론을 펼치며 설 제수용품과 선물용품으로 홍보를 하고 있다. <사진=도란TV화면 캡쳐>

항암 작용과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가 있는 표고버섯으로 다가온 설을 맞아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는 표고버섯 요리로 가족들 건강도 챙기고 코로나19도 이겨냈으면 좋겠어요  

전북 임실군 덕치면 설경열 목사(이하 설 목사)가 유튜브채널 도란TV’를 통해 표고버섯 애찬론을 펼치며 설 제수용품과 선물용품으로 홍보를 하고 나서 화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판매가 줄어 든 지역 표고버섯 농가를 돕고 청정지역 임실군에서 재배된 표고버섯과 귀농,귀촌인의 삶까지 SNS비대면으로 홍보를 해 신선함을 더했다.   

설 목사는 5도란TV’채널을 통해 임실군 덕치면에서 6년간 표고버섯을 재배하고 있는 농장주 박남희씨가 운영하는 정대영로컬푸드의 참나무 원목 재배로 키운 표고버섯을 소개했다.   

이날 설 목사는 표고버섯 전문가(?)다운 면모와 재밌는 입담으로 좋은 표고버섯 고르는 방법과 표고버섯 육개장 조리 과정을 라이브로 보여주기도 했다.   

이에 한 구독자는 이런 소개와 포맷 너무 좋다는 반응을 보였다. 

설 목사는 햇볕에 얼마나 노출이 되는냐에 따라서 검게 변하고 하얗게 변하는데 밤색을 띠고 겉이 보송보송하면서 갓이 갈라짐이 많고 단면이 하얀 것이 고급 표고버섯에 속한다라고 말했다

정대영로컬푸드의 박남희 부부가 무농약 참나무 원목 재배로 키운 표고버섯을 출하 직전 양손에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농축유통신문DB>

한편, ‘정대영로컬푸드박남희 농장주는 우리 표고버섯은 자연태양건조 방식으로 여러 비타민의 함량을 높였고 천연조미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고열에도 비타민의 손상을 방지해주는 안정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6년간 배지버섯 재배를 하면서 무농약 참나무 원목 재배를 해 온 이유는 임실군 지형 특성상 고랭지여서 참나무가 많다배지버섯은 끊는 물에 데쳐도 스폰지 처럼 폭 줄어들지 않아 씹을수록 버섯 자체의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가 있고 버섯의 풍미는 물론이고 단 맛도 더욱 진하게 느낄 수가 있다면서 무농약 참나무 원목 표고버섯 재배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설 목사는 정대영로컬푸드의 표고버섯으로 조리했을 시 표고버섯의 탱글한 식감과 진한 버섯의 향과 풍미가 그대로 남아 있고 저온에서 천천히 자라 맛과 영양가, , 품질이 좋다고 평했다.   

표고버섯 효능은 섬유질, 광물질, 비타민 B등이 풍부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원활하게 도와주며 표고버섯에 함유된 베타글라겐 성분은 항암 작용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비타민D가 풍부하게 함유돼 뼈 건강에도 좋고 심장혈관을 좋게 해주기도 하는데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대우 2021-02-06 20:47:19
맛있는 표고버섯 마니마니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