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농가 컨설팅’사업으로 한우농가 경쟁력 ‘쑥’
‘한우농가 컨설팅’사업으로 한우농가 경쟁력 ‘쑥’
  • 이민지 기자
  • 승인 2021.02.2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주관기관 평균 핵심 지표 전 분야에 걸쳐 개선

농가 별 상황에 맞는 현장 관리···만족도 높아


[농축유통신문 이민지 기자] 

우자조금이 2(농가당 총 8)에 걸쳐 진행한 한우농가 컨설팅사업에 참여한 한우농가들의 사양관리 및 출하 성적이 전 분야에 걸쳐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컨설팅은 전국한우협회, 농협경제지주, 한우협동조합연합회가 주관했으며 GMD, BA플러스 등 한우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 전문 위탁기관에 의뢰해 현장 밀착형으로 농가별 상황에 맞춰 진행됐다. 번식관리 비육관리 질병 사료/영양관리 환경관리 개량관리 경영관리 농가 멘토링 등 8개 분야에서 심도 있는 현장 관리와 컨설팅이 이뤄졌다.

참여 농가들의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컨설팅에 참여한 한우협동조합연합회에 따르면 컨설팅 사업에 참여한 농가들을 대상으로 실시 한 두 차례의 만족도 조사에서 각각 92%96%가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농가가 필요로 하는 사항에 대해 실질적인 대처를 했기 때문이라고 조사됐다.

한우자조금은 이후에도 SNS, 유튜브 등의 커뮤니케이션 강화, 우수사례 공유, 농가 해결방안 전달 등과 함께 멘토링 시스템을 지속할 계획이다.

한우자조금 관계자는 앞으로도 컨설팅에 대한 농가 만족도 제고와 농가의 실질적인 성적 향상을 위해 보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참고해 사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