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제40회 필봉정월대보름 굿’축제 비대면 개최
임실군, ‘제40회 필봉정월대보름 굿’축제 비대면 개최
  • 구윤철 기자
  • 승인 2021.03.0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묵은 액 털고 코로나19 극복
새해 풍년과 안녕 기원

[농축유통신문 구윤철 기자] 

전북 임실군(군수 심 민)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 된 필봉농악을 통해 ‘제40회 필봉정월대보름 굿’축제를 열어 풍년과 안녕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임실군 제공> 

전북 임실군(군수 심 민)이 필봉마을에서 코로나19 극복과 새해의 풍년, 안녕을 기원하고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40회 필봉정월대보름 굿축제를 지난달 26일 개최했다.   

올해로 40회째를 맞은 필봉정월대보름 굿 축제는 기굿을 시작으로 당산 굿 마당밟이 굿 판 굿 대동합 굿 등으로 다채롭게 펼쳐졌다.   

또 코로나19 극복과 상생의 의미를 담아 온라인으로 실시간 송출해 어려운 시기에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오랫동안 전통굿판을 지켜온 필봉마을 주민들이 중심이 돼 그 의미가 더욱 깊다.   

군은 이번 행사를 치루기에 앞서 안전관리계획을 사전에 철저히 수립했다.   

이어 사전 현장 안전 점검과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공연자와 촬영스태프 등 최소인원만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양진성 임실필봉농악보존회장은신명나는 정월대보름 굿을 통해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고 모두의 소원성취와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심 민 군수는 어려운 시기에 치러진 만큼 이번 정월대보름굿이 지친 심신을 위로하고 지난 액운을 날려 보내 올해는 코로나19를 극복하여 가정과 사회에 활기가 넘치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필봉정월대보름 굿 축제는 유튜브 채널 필봉GOOD’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