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 가공식품 품목별 최신 트렌드 확인하세요”
“쌀 가공식품 품목별 최신 트렌드 확인하세요”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1.03.2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가공식품협회, ‘라이스업 라이프업 쌀’ 봄호 발간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는 쌀 가공 산업 전문매거진 ‘RICE UP LIFE UP 쌀’ 2021년 봄호(17호)를 발간했다.

‘라이스업 라이프업 쌀’은 지난 2017년 3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17호 발간으로 5년째에 접어들어 쌀 가공 산업 전문 매거진으로 중심을 잡고 있다.

특히 올해는 쌀 가공 산업 전문지의 매거진 정체성을 강화하고자, 제호를 ‘라이스업 라이프업 쌀’로 리뉴얼 하는 등 새롭게 변화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라이스업 라이프업 쌀’에서는 쌀 가공식품 품목별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새로 개편된 코너들로 전문성을 강화했다.

쌀 가공제조업체의 생생한 현장 스토리를 듣고자 업체 탐구 코너를 추가해 기존 업체탐방의 인터뷰에서 더 나아간 새로운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신규 코너인 ‘협회이슈’를 통해 제조업체들이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과 협회를 통해 진행된 다양한 사업을 소개한다.

또 2020년 쌀 가공식품은 코로나19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역대 최고 수출액을 달성했으며, 올해 첫 시작인 봄호는 그중 큰 성과를 가져온 떡류가 주인공으로 선정돼 소개했다.

떡류는 전년 대비 56.7% 증가한 5,380만 달러를 기록했다. 한류 문화와 간편식 수요 증가에 따라 소비가 확대된 것으로 평가되며, 그에 따라 봄호의 주제는 ‘떡, 한국을 알리다’로 선정했다.

쌀 가공식품 수출 최대치 달성 세부 내용을 나타내는 통계 수치와 떡류의 최신 트렌드를 담은 특집 등 쌀 가공식품의 전문 정보를 담았으며, 수출협의회와 유통채널 소개, 영유아식 쌀 가공식품 베트남 수출, 글루텐프리 인증 프로세스 구축, 쌀 가공품 품평회, 쌀가공식품 산업대전을 소개했다.

더불어 업계 종사자의 이야기를 듣기 위한 업체탐방 코너와 비대면 인터뷰인 업체탐구 코너까지 준비돼 더 많은 업계 종사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협회 관계자는 “앞으로 전문 매거진을 통해 쌀 가공산업의 현황, 트렌드, 업체 및 신제품 소식과 같이 정기적으로 유통바이어, 학계 등에 소통해 쌀 가공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라며, 많은 산업종사자 분들이 관심 가져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라이스업 라이프업 쌀’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웹진으로 편리하게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