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중소기업과 상생 협력 적극 추진
농어촌공사, 중소기업과 상생 협력 적극 추진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1.04.0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기업성장응답센터 등 운영 들어가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한국농어촌공사는 중소기업과 상생 협력을 위해 우수 신기술 판로 지원을 위한 KRC신기술 협약과 성과공유제 과제공모를 시행하는 한편, 불합리한 규제를 해소하기 위한 온·오프라인 기업성장응답센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기업성장응답센터는 불공정·불합리한 규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중견기업의 애로사항이나 개선사항을 제안 받아 중소기업 옴부즈만과 협업해 해결하는 온·오프라인 소통창구이다.

이를 통해 농어촌 현장에서의 중소·중견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규제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해 규제 혁신의 주체적인 역할을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공사는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성과공유제 과제 공모를 시행 중이다. 성과공유제란 공사와 중소기업이 공동으로 신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는 것으로 오는 28일까지 신청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공사는 올해 상반기 공모를 통해 선정된 10개의 신기술 보유 기업과 협약을 맺고 전국 부서에서 설계 시 유사 기술 중 ‘KRC신기술’로 선정된 기술을 우선 적용해 활용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했다.

김인식 사장은 “공사는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에게 힘이 되는 다양한 상생협력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