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6억 인구 동남아 시장에 K-임산물 알린다
aT, 6억 인구 동남아 시장에 K-임산물 알린다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21.04.0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아 최대 온라인 플랫폼인 쇼피(Shopee) 입점 참가업체 모집


[농축유통신문 농축유통신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플랫폼인 ‘Shopee’(쇼피)에 입점할 임산물 가공식품 업체를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

aTK-임산물 가공식품을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플랫폼인 ‘Shopee’(쇼피)에 입점시킴으로써 신남방지역을 본격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총 15개 업체를 선정해 온라인 플레이스 입점을 위한 사전 기본교육 비용 전액 참가업체별 상품 관리 및 매출 증진을 위한 전략 컨설팅 비용 전액 업체별 한도 300만 원 이내 키워드 광고 등 유료 프로모션 수행 비용의 80%를 지원한다.

한편, aT와 산림청은 그간 K-임산물의 수출 확대를 위해 북미시장(Amazon, 아마존) 및 중국시장(Alibaba, 알리바바) 온라인몰 입점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동남아시장(Shopee, 쇼피) 진출을 위해 본 사업을 신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동남아시아는 인구 50%30세 이하로 젊은 세대 비중이 전세계에서 가장 높으며, 소비자의 88%가 온라인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작년 기준 동남아 e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19380억 달러 대비 63%가 증가한 620억 달러로 고속 성장하고 있다. 또한, ‘25년 기준 동남아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1,72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돼 향후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시장이다.

신청방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aT수출업체종합지원시스템( 사업신청수출지원사업모집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 aT 농임산수출부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