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종로구 어르신 뼈 건강 책임진다
매일유업, 종로구 어르신 뼈 건강 책임진다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04.1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암사회복지재단, 종로구 어르신 골든밀크후원 전달식 가져

 (왼쪽부터)조성형 매일유업 부사장, 김영종 종로구청장 <사진제공=매일유업>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이 지난 9일 종로구청 청사에서 종로구 어르신을 위한 후원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식에는 김영종 종로구청장, 조성형 매일유업 부사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매일유업 본사가 위치한 종로구 관내 어르신의 뼈 건강을 위해 진암사회복지재단은 약 4,000만 원 상당의 골든밀크 제품을 후원했다.

골든밀크는 매일유업이 최근 출시한 뼈건강 전문 제품으로,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7명은 칼슘을 필요량보다 적게 섭취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대한골대사학회와 공동개발했다.

하루 두 잔(한 잔 125ml 기준)으로 칼슘과 비타민D 일일권장량을 100% 충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이와 함께 정상 면역에 도움이 되는 아연,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1, 나이아신도 일일권장량 100%를 함유하고 있다.

칼슘은 우유로 섭취할 때 흡수율이 가장 높지만, 한국인 2명 중 1명은 유당불내증을 경험한다. 이 때문에 매일유업은 소화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유당 0% 락토프리 밀크파우더를 사용했으며, 원료인 락토프리 밀크 파우더는 세계 최초로 락토프리를 개발한 핀란드 Valio()에서 독점 공급 받는다.

진암사회복지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줄어들어 운동량이 부족해진 어르신들의 뼈건강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최근 백신 접종도 시작된 만큼, 어르신들이 골든밀크와 함께 이 시기를 건강하게 이겨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매일유업 골든밀크는 전용몰 또는 골든밀크 전용 유선 상담번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은 드림스타트 가정을 후원하는 등 종로구 관내 취약계층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겨울에는 종로구 내 어르신 200여 명에게 목도리와 경량패딩 등 방한용품을 후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