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가공식품협회-인터파크, ‘쌀가공품 MD품평회’ 개최
쌀가공식품협회-인터파크, ‘쌀가공품 MD품평회’ 개최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1.04.27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평가방식 전면개편…선정 제품 ‘각종 혜택’ 받아
향후 대국민 소비자 투표 등 거쳐 최종 TOP10 선정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와 인터파크는 최근 ‘쌀가공품 MD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쌀가공품 우수제품을 발굴하고자 기존 식품전문가 중심의 평가방식을 인터파크 MD가 관능평가를 통해 시장성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전면 개편하며 식품MD들이 직접 품평을 남기는 등 컨설팅을 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이태신 인터파크 부사장, 최영민 협회 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우수한 쌀가공품을 살펴보고 현장에서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MD품평회를 통해 선정된 제품은 인터파크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 되고, 프로모션 등 기획전 혜택을 받게 된다.

쌀가공품 품평회 기획전은 5월 중순에 오픈 예정이며, 향후 대국민 소비자 투표 및 체험단 평가, 위생 현장평가 등을 통해 최종 TOP10을 선정하게 된다.

TOP10 선정 제품 특전은 대한민국 대표 쌀가공품 브랜드로 육성 지원을 받게 되며,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및 부상, 제휴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최대 2,000만 원까지 실제 포장지 개수비용을 지원해 주며, 매체 홍보지원 등 다양한 특전을 누릴 수 있다.

이번 쌀가공품 품평회는 역대 최고 출품률을 기록하며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특히 올해 쌀가공품 품평회는 소비환경 변화에 따라 온라인 유통을 연계한 시장성 평가로 심사 방식에 변화를 주고, 판로개척으로 업체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특전을 강화했는데 이에 따른 개편 효과에 출품 업체가 호응한 결과다.

또한 출품작 트렌드를 보면, 쌀 가공식품 산업 성장을 볼 수 있는데 최근 쌀가공품의 강세인 간편 퓨전 떡류, 밥류를 비롯해 가정에서 간편히 조리 할 수 있는 밀키트, 홈베이킹류, 재료 제품들이 대거 출품됐다.

한편, 쌀가공품 품평회 출품한 주류품목의 경우 별도 평가로 진행됐으며, 주류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술 마켓과 함께 지난 14일 MD평가를 개최한 가운데 주류벤더, 주류MD들이 참석해 우수한 주류제품을 살펴보고, 시음하며 시장성 평가를 진행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쌀가공품 MD품평회는 역대 출품률을 기록했고, 이색 제품들이 대거 출품하면서 쌀 가공식품 산업 성장을 엿볼 수 있었다”며 “특히 올해는 소비환경 변화에 발맞춰 유통 판로를 확대하고자 쌀가공품 품평회 평가 방식 특전을 전면 개편했는데, MD가 어떤 우수한 스타 쌀가공품을 선정하게 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