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사회공헌 우수기관’으로 선정
농협중앙회, ‘사회공헌 우수기관’으로 선정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1.04.2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 복지서비스 등 다양한 공헌활동 펼쳐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대상’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농협중앙회가 사회공헌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농협중앙회는 28일 ‘2021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대상’ 사회적 책임 부문 대상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이하는 농협은 농업·농촌 발전과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본연의 역할에 더해 국민과 지역사회의 기대에 부응한 사회적 책임 이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매월 테마를 선정해 농·축협과 계열사를 포함한 전국의 사무소가 전사적으로 역량을 결집하고 있으며, 지난해 연간 사회공헌 참여 시간은 88만 시간, 참여 인원은 24만 명에 이른다.

우선 농협은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농촌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무료의료지원과 장수사진 등 종합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농업인행복버스’, 영농·가사활동을 지원하는 ‘취약농가 인력지원사업’, 고령농업인 지원을 위한 ‘농업인행복콜센터’와 지역문화복지센터 등 복지시설 운영, 농업인 무료법률 구조사업 및 소비자 보호사업,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밑반찬 나눔 봉사, 설날 차례상 음식 꾸러미 전달 등이 대표적인 사례이다.

또한 여성농업인의 권익 증진과 결혼이민여성의 농촌 정착지원을 위한 사업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특히 여성농업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근 3년간 3,200여명을 대상으로 다문화가족 농촌 정착지원과정을 운영했고, 농촌지역 다문화여성대학에서 1,100여명, 결혼이민여성 농업교육으로 4,800여명에게 학습 기회를 제공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앞으로도 농협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지속적인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농업인과 국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