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평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 달성
축평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 달성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05.03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축산물품질평가원이 ‘2020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받은 국민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것으로, 2020년도에는 243개 공공기관이 심사를 받았다.

축평원은 이번 평가에서 전년(89.40)보다 6.50점 상승한 95.9점을 획득했으며, 목표치 대비 모든 평가항목에서 만족(S)’을 달성해 최근 5년 내 기관 최고 점수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이번 축평원의 점수는 준정부기관 평균인 87.0점보다 8.9점 높고, 위탁집행형 기관 평균 88.2점에 비해 7.7점 높은 점수여서 더욱 의미 깊다.

세부 항목별로 서비스 품질96.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으며, ‘사회적 책임전반적 고객만족96.0점으로 뒤를 이었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에 있어 축평원이 그간 현장 민원응대를 강화하고 고객서비스 매뉴얼을 제작해 배부하는 등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힘써왔다는 점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지난해 지원장, 부장 등 간부가 직접 하는 해피콜(서비스만족도 조사)과 육류 성수기 고객서비스 집중 기간 운영 등 전사적 고객서비스는 고객만족 우수 경영 사례로 인정받았던 것도 점수 향상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축평원은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카카오톡 챗봇 등 고객참여형 온라인 SNS 확대 비대면 대국민 퀴즈 이벤트 고기마스터를 찾습니다최초 개최 내부 서비스향상 결의대회 토론회 역할극 스트레스 예방 활동 등 다양한 현장 서비스를 추진해 고객과의 지속적인 스킨십을 이어온 바 있다.

장승진 축산물품질평가원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직원들이 고객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앞으로도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우수한 고객서비스 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