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 라이브커머스 본격 '시동'
도드람, 라이브커머스 본격 '시동'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05.25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스튜디오 구축해 소비자 접점 확대 나서

도드람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전경. <사진제공=도드람>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도드람이 본격적인 라이브커머스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도드람은 언택트 소비 확산 트렌드에 발맞춰 작년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해왔다.

생육 상품으로 첫 라이브를 시작한 뒤 가정간편식, 안주류 등 상품 종류를 다양화하며 많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도드람은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위한 자체 스튜디오를 구축하고, 방송을 확대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나가겠다는 전략.

올해부터는 본격적인 라이브커머스역량 강화를 위해 자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위한 스튜디오를 구축했다.

도드람한돈 라이브커머스 방송 화면. <사진제공=도드람>

도드람은 자체 스튜디오를 활용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인 그립(GRIP)에서 도람이상회채널을 개설하고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도드람은 이달부터 채널을 다양화하고 방송 횟수도 확대해 소비자와의 소통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방송을 통해 소비자의 의견을 듣고 신제품 개발과 신시장 공략에도 활용할 방침이다.

방송에서는 생육 및 가공품 등 다양한 제품 구성으로 소비자의 선택권을 높일 예정이며, 더불어 신제품 선 공개 및 단독 세트 구성 제품 등 라이브방송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을 통해 시청자들이 보다 즐겁게 도드람 한돈의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민수 도드람 마케팅본부장은 "언택트 소비문화 확산에 따라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시장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라이브커머스 방송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도드람 내부적으로도 온라인 시장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함께 고생하는 임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판매채널을 모색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