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빨대 없애고 환경 지킨다!
매일유업, 빨대 없애고 환경 지킨다!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06.07 10: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우유 빨대뺐소출시출시기념 이벤트 진행

매일우유 신제품 '매일우유 빨대뺐소’ <사진제공=매일유업>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매일유업이 지난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플라스틱 빨대를 제거한 멸균우유를 매일우유 빨대뺐소를 출시했다.

매일우유 빨대뺐소는 기존에 빨대가 부착되어 있던 매일 멸균 오리지널에서 플라스틱 빨대를 제거한 제품이다

멸균팩 날개에는 가위로 자르기 쉽도록 절취선을 삽입했으며전면 디자인에는 2021년 신축년을 상징하는 소 캐릭터를 적용해 빨대가 없다는 점을 강조했다

'매일우유 빨대뺐소'는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단독으로 판매된다.

이와 함께 신제품 '매일우유 빨대뺐소'를 구매하고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친환경 스니커즈 올버즈 또는 폴 바셋 우유크림케이크를 선물하는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 제품을 음용하는 모습을 포토리뷰로 등록하면 매일 1명에게 '매일우유 빨대뺐소' 1박스를 선물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지난해 소비자들의 빨대어택에 응답해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멸균우유를 출시하며 많은 고객의 응원을 받았다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기업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력을 생각하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개선책을 찾아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매일유업은 '매일우유 빨대뺐소'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일부터 30일까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환경을 위한 노력을 인증하고 필수 해시태그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이다

매일유업은 추첨을 통해 총 23명에게 친환경·업사이클링 제품인 프라이탁 가방과 허스키컵을 선물한다당첨자는 오는 7 2일 매일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이벤트 관련 공지는 매일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매일유업은 빨대 제거와 종이 패키지 사용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연간 온실가스 배출량을 약 1,287톤 저감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이는 30년산 소나무를 약 19만 5,348그루 심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

매일유업은 지난 2020년 마시는 발효유 엔요100’에서 빨대를 제거한 것을 필두로올 초에는 빨대를 제거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를 출시하기도 했으며, 기존에 PET용기를 사용하던 슬로우밀크는 종이 소재인 후레쉬팩으로 패키지를 변경하고 매일우유 2.3L와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등은 패키지를 경량화함으로써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있다. RTD 컵커피 바리스타룰스 등 컵 형태 제품에서는 알루미늄 라벨을 제거해 분리수거가 용이하도록 개선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뿌뿌 2021-06-09 00:37:51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서 일반 플라스틱 빨대를 종이빨대로 바꾸는 기업들이 많은데 오히려 역효과가 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더라구요.. 종이 빨대를 사용하니 음식의 맛도 변하게 되고 종이빨대가 시간이 지나 눅눅해져 빨대를 계속 교체를 하다보니 환경 보호가 된다는 느낌이 없었는데 이처럼 아예 빨대를 없앤다면 확실한 환경보호가 될 것 같아요! 빨대가 있다 없어지니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지만 적응해 나간다면 환경 보호에 큰 힘을 줄 수 있을 것 같아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