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양돈농협, 한국축산식품학회 공로상 영예
도드람양돈농협, 한국축산식품학회 공로상 영예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06.1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연구 및 기술개발축산식품 발전 공로 인정

도드람 김제FMC 전경. <사진제공=도드람양돈농협>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도드람양돈농협이 53회 한국축산식품학회 국제정기 학술대회서 축산식품산업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했다.

한국축산식품학회는 산학연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축산식품 분야의 발전을 위한 국제 정기학술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올해 학술대회에서는 코로나19 이후 축산식품의 위기와 기회 측면에서 축산식품 산업소비동물성 단백질 대체식품축산 부산물등에 대해 총 7개 분과(세션)로 나눠 발표와 토론이 이뤄졌다.

도드람양돈농협은 이날 학술대회에서 끊임없는 연구와 기술개발을 통해 우리나라 축산식품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하고도드람김제FMC의 체계적인 부산물 유통 관리 사례와 현 업계의 부산물 유통구조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학술대회 발표를 맡은 김용희 도드람 김제FMC 부장은 ‘돈 부산물의 유통현황과 대책을 주제로 부산물 유통 안전성 확보 필요성에 대해 도축장 내 가공시설 구축 품질·위생관리 강화 단속강화 도축장 HACCP 운용평가 차별화 등의 대책을 제안했다

특히도드람김제FMC의 체계적인 부산물 관리 사례는 우리나라 축산식품 분야 발전과 안전성에 대한 신뢰를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박광욱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은 “이번 공로상 수상으로 도드람 조합원과 임직원들의 꾸준한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앞으로도 축산식품의 발전을 위해 연구와 기술개발을 지속해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높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