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력·경영비 절감은 물론 탄소중립 실천까지 ‘만능’
노동력·경영비 절감은 물론 탄소중립 실천까지 ‘만능’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1.06.1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비, ‘단한번비료’ 이벤트 마무리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최근 정부 탄소중립 선언과 관련해 농업계에도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탄소중립 실천 방안 중 질소질비료 사용 줄이기 등이 포함돼 질소질 이용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완효성비료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에 조비는 최근 완효성비료 단한번비료를 선보이고 있는 조비가 정부 탄소중립 선언과 함께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지난 415일부터 진행된 단한번 비료 사진 응모 이벤트가 지난 14일 많은 농가의 관심 속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단한번 비료 사진 응모 이벤트는 지난 2004년 국내 시장에 최초로 완효성비료인 단한번 비료를 개발·보급하고 현재까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에 대한 감사이벤트 일환으로 진행됐다.

완효성비료 단한번 비료는 노동력·경영비 절감은 물론 질소질 이용률이 매우 높아 탄소중립 실천에 효과적인 방안으로 제시되며 농가 사용량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정훈 조비 마케팅기획팀 과장은 단한번 비료는 국내 최초 완효성비료로 2004년부터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농가 사용량이 늘고 있으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제품이라면서 현재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탄소중립 실천은 물론 매년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노동력 부족과 경영비 부담 등의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단한번 비료 사진 응모 이벤트결과 발표는 내달 30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