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옵티머스펀드 투자 ‘30억’ 전액 환수 받아
농어촌공사, 옵티머스펀드 투자 ‘30억’ 전액 환수 받아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1.06.2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기금 운용 제도 개선…수익금 직원 복지사업 시행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한국농어촌공사는 지난해 사내근로복지기금에서 옵티머스펀드에 투자한 30억 원을 전액 환수했으며, 이를 계기로 투자절차의 전문성, 안전성을 높이는 제도개선으로 사내기금 운용의 신뢰도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6일 옵티머스펀드의 판매사인 NH투자증권이 금감원 분쟁조정위 권고에 따라 투자금 반환을 결정하면서 농어촌공사 사내기금인 투자금 30억 원을 전액 환수하게 됐다.

공사는 사내기금 투자금 환수를 위해 금융감독원 분쟁조정위원회에 앞서 NH투자증권을 상대로 계약취소 소송을 제기하는 등 강력히 대응해왔다.

또한 공사는 지난 1월 사내기금 자금운용에 대해 △전문기관 위탁운용 또는 자문절차 △사전투자자문기구 설치 △사내기금 감사의 투자현황 점검 △사내기금이사 부장→부서장급 상향 △사내기금 내 사무국 별도 설치 등 사내기금 정관과 자금운용기준을 개정함으로써 자금운용의 전문성, 안전성을 강화한 바 있다.

공사는 이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제도적인 전문성과 안전성을 보다 강화하고 사내기금 운용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내근로복지기금은 직원의 복리후생을 위해 기업에서 기금을 출연해 조성하는 별도법인으로, 생활안정자금 대부와 금융상품 예치 등으로 자금을 운용하고 수익금으로 직원 복지사업을 시행한다.

공사 관계자는 “부실한 금융상품 판매로 인해 공사가 피해를 입은 사건으로 투자금 전액 환수는 당연한 결과”라며 “이번 사건을 계기로 보다 안정적이고 철저하게 사내기금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