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닭소비진흥협회, 토종종자 중요성 교육 실시
토종닭소비진흥협회, 토종종자 중요성 교육 실시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02.2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식세계화의 원천기술, 종자산업의 미래

한국토종닭소비진흥협회(회장 이덕영)는 지난 17일 봉천동 (주)다이어리 알 내에 있는 주방에서 대형할인마트(이마트) 요리강사들을 상대로 토종닭을 활용한 요리시연과 함께 토종종자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토종닭소비진흥협회는 2010년 ‘한식세계화의 원천기술, 종자산업의 미래’을 모토로 결성된 단체로 이날 요리시연의 메뉴는 토종닭을 활용한 와인을 넣은 프랑스 부르고뉴식 닭찜 (꼬꼬뱅)이었다.
또한 토종닭이 일반 육계와 다른 점, 차이점, 우수성에 대해 설명하면서 일반 사람들이 잘 인식하지 못하는 종자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밥상 최고의 조미료는 우리 종자임을 강의에 참석한 요리강사들에게 한 번 더 강조하는 등 우리종자 제대로 알리기에 여념이 없었다.
이덕영 회장은 직접 토종닭 요리를 직접 시연하고 “토종닭 종자의 발전과 미래를 위해서 누군가가 종자의 보존을 위해 노력했다면 누군가는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누군가는 좋은 메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누군가는 좋은 서비스를 하기위해 노력하는 등 각 부가가치의 사슬의 질이 고르게 상승될 때 브랜드도 성장하고 국격도 높아질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요리강사들에게 토종닭을 활용한 요리 메뉴개발 및 종자의 중요성 홍보를 통한 강의는 소비자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고 홍보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