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전주 도심에 카페형 ‘임실N치즈하우스’ 개점
임실군, 전주 도심에 카페형 ‘임실N치즈하우스’ 개점
  • 구윤철 기자
  • 승인 2021.06.29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신시가지에 카페형 판매장 임실N치즈하우스 1호점 문 열어

[농축유통신문 구윤철 기자] 

전북 임실군(군수 심 민)이 ‘임실N치즈하우스’ 1호점 오픈행사를 갖은 뒤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농축유통신문 DB>

전북 임실군(군수 심 민)이 한국치즈의 원조 명품 임실N치즈와 유제품을 판매하는 카페형 임실N치즈하우스’ 1호점을 전주신시가지에 개점해 오픈행사를 갖은 뒤 29일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는 심 민 군수와 진남근 임실군의장, NH농협은행 이희운 임실군지부장, 심승만 임실치즈농협 상임이사를 비롯한 임실N치즈 관계자 등이 참석해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임실군에 따르면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임실N치즈하우스는 전주시 완산구 홍산중앙로 14번지에 위치, 탁 트인 사거리 한복판에 자리 잡았다.

이곳은 임실N치즈 브랜드를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임실치즈 및 임실군 공동체 상품 판매 확대를 위해 카페형 판매장으로 만들어졌고 임실치즈를 비롯한 각종 유제품은 물론 지역 농특산물도 판매할 예정이다.

임실N치즈하우스내부는 치즈와 요거트, 가공상품 등을 판매하는 카페 공간과 치즈 관련 굿즈와 요리 레시피를 담은 홍보 책자를 전시할 전시판매장으로 구성됐다.

8인 좌석의 컨퍼런스 및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이 가능한 커뮤니티룸도 있다.

이어 굿즈와 먹거리를 온오프라인 쇼핑 판매도 병행해 임실군 유통 판매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임실N치즈하우스오픈하기에 앞서 대도시 카페형 판매장 개설을 위해 상권분석, 메뉴개발, 경제성분석 등을 마무리하고, 실질적 상품화를 위한 가공상품을 개발했다.

심 민 임실군수가 ‘임실N치즈하우스’1호점 오픈 행사에 참석해 축하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농축유통신문 DB>

나아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을 통해 핵심 동력사업인 치즈산업 육성을 위한 임실N치즈 브랜드화 및 유통망을 확보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역공동체들이 지역문제를 스스로 찾아보고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로 공동체, 먹거리, 프리마켓 활동 프로그램이 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상생하는 공간구축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심 민 임실군수는명품 임실N치즈와 임실표 농특산물을 전주권 도시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양질의 먹거리를 제공하여 농가의 판로 및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한 도시민의 지친 심신을 힐링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