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출신 대학생 혜택 가득 학자금 융자 받으세요”
“농촌 출신 대학생 혜택 가득 학자금 융자 받으세요”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1.07.0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등록금 ‘전액 무이자’ 대출…23일까지 신청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촌지역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낮추고, 농촌 출신 대학생에 대한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등록금 전액 무이자 대출을 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농촌지역에 주민등록 주소를 두고 6개월(180일) 이상 거주하고 있는 학부모(보호자)의 자녀(대학생)이거나, 농업에 종사하는 대학생(본인)으로서 일정 자격요건을 충족해야 하고, 국내 대학교에 재학, 입학(신입, 편입, 재입학) 또는 복학 예정인 대한민국 국적 대학 학부생이어야 한다.

올해 2학기부터 심사요건 중 지원자의 소득심사를 전면 폐지함으로써 소득과 관계없이 대출을 신청할 수 있도록 농촌 학자금 융자 대상을 확대했다.

이번에 소득심사를 폐지함에 따라 심사 기간을 20일에서 15일로 단축하고 신청 기간을 10일에서 15일로 확대해 신청 기간은 늘리고, 융자 실행은 빨라져(최대 8주 단축) 지원자의 편의를 대폭 향상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 가구의 지원을 위해 코로나19로 인한 실직·폐업한 부모의 자녀 또는 본인을 대상으로 농촌학자금융자 상환유예를 올해 12월까지 신청 받아 최장 3년까지 연장할 수 있게 했다.

농촌 출신 대학생 학자금 융자를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 사이트에서 신청서를 오는 23일까지 작성·제출하면 된다.

학자금 융자는 서류 및 자격심사 등을 거쳐 8월 중에 융자를 실행할 예정이며, 상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담센터를 통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