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윤리경영으로 혁신나설 것”
HACCP인증원, “윤리경영으로 혁신나설 것”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07.09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전문가 윤리경영위원장으로 위촉청렴의지 표명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윤리경영을 선도하기 위한윤리경영 혁신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에 나선다.

HACCP인증원은 지난 6월 윤리경영위원회 위원장에 민간전문가를 위촉, 위원회의 과반수 이상을 민간전문가로 구성하는 등 윤리경영 심의·의결기구를 새롭게 출범했다. 올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획득한다는 계획.

이에 HACCP인증원은 지난 22차 윤리경영위원회를 개최해 윤리경영 혁신 계획()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매뉴얼 및 지침서 제정()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논의된 HACCP인증원의 윤리경영 혁신 계획지배구조 혁신 고객 신뢰도 확보 상호존중 문화정착 윤리경영 인식 내재화 공직윤리 강화 업무 공정성 확보 등 6대 추진전략, 13개 전략과제로 구성돼있다.

특히, 중대 비위행위에 대해 공무원 수준 이상의 처벌기준을 마련하고, 성범죄 예방 시스템을 강화하는 등 기관장 주도의 반부패 청렴 의지를 표명과 함께 청렴시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투명경영 실천을 위해 추진하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의 인증 획득 추진현황 점검을 통해 부패발생의 사전예방 및 대응기반 구축의 준비과정에 대한 위원들의 격려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바 있다.

신규 위촉된 맹수석 위원장은 “HACCP인증원은 공직윤리 강화를 위해 차별화된 윤리경영 혁신 추진계획을 선제적으로 수립한 점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한다체계적인 이행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모니터링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조기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장은 공직자에게 청렴은 필수 덕목인 것처럼, 공공기관의 윤리경영실천은 당연한 의무라며 윤리경영 외부전문가의 지원 아래 청렴하고 투명한 HACCP인증원이 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청렴의지를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