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생활개선 임실군연합회 회장단 대상 농작업 안전교육 실시
임실군, 생활개선 임실군연합회 회장단 대상 농작업 안전교육 실시
  • 구윤철 기자
  • 승인 2021.07.11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영농기술 및 감염병 예방 교육 진행

[농축유통신문 구윤철 기자] 

전북 임실군이 생활개선 임실군연합회 회장단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과 농작업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임실군 제공>

전북 임실군이 임실군 농산물가공센터 교육장에서 생활개선 임실군연합회  회장단 37명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과 농작업 안전교육을 8일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앞서 생활개선 임실군연합회 2021년 하반기 사업계획도 함께 공유했다.

군은 당면한 영농기술과 농작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고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농기계 넘어짐 사고 및 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넘어짐 사고 및 진드기 매개 감염병이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안전사고 예방수칙을 통한 안전한 농작업 방법과 감염병 예방 교육에 중점을 뒀다.

또한 생활개선 임실군연합회 회원들의 자질 향상과 생활 속 활력 증진을 위해 친환경 침구 DIY 만들기를 과제교육으로 선정했다.

회원들은 과제 수행을 통해 생활 속 실천 가능한 친환경 활동 및 친환경 침구를 직접 만들는 체험을 했고 관리하는 방법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성문자 생활개선 임실군연합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가정과 농사 일 뿐만 아니라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열정으로 활동해 주시는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하반기에도 각종 교육 및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심 민 임실군수는 생활개선 임실군연합회가 임실N치즈축제 때는 향토 음식관 운영 및 옥정호 순환도로 장미 꽃길 제초작업 등에 적극 동참해 주신 덕분에 우리 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먹거리, 볼거리를 선사해 주어 대표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게 됐다앞으로도 생활개선 임실군연합회가 선도적인 활동으로 지역사회의 중추적인 단체로 발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