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경영 실천 사회적 책임 이행하자”
“ESG경영 실천 사회적 책임 이행하자”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1.07.2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 ‘상반기 종합경영분석회의’ 
축산경제, ‘올해 목표 달성’ 의지 다져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범농협 차원의 ESG경영을 실천해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농업인과 국민 모두에게 신뢰받는 100년 농협을 이뤄 가자”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지난 20일 서울 중구 중앙회 본관에서 상반기 종합경영분석회의를 열고 이 같이 주문했다.

이날 회의는 이성희 회장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중앙회 임원·집행간부, 계열사 대표, 지역본부장, 영업본부장 등 회의 참석대상자들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화상회의시스템으로 참여했다.

농협은 이번 종합경영분석회의에서 상반기 경영성과를 평가하고 계열사별 사업추진역량을 분석해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한편, 향후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사업추진 방향과 지속가능한 내실경영 방안을 논의했다.

이성희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 등 불확실한 대외 여건 속에서 농협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경영기반 구축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농협 축산경제도 ‘2021년 상반기 축산경제 경영분석회의’를 열고 하반기 중점 추진사항 및 업무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이 자리에서 “코로나19가 지속되는 등 경영여건 불확실성이 이어지고 있고, 사회전반의 디지털화뿐만 아니라 기후변화 대응필요 등 ESG 경영에 대한 요구가 거세게 일어나고 있어 코로나19 대응과 함께 이후 시대를 준비하고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구축하는데 발 빠르게 움직여야 한다”고 당부하면서 “하반기 사업성과 증대로 올해 말 목표를 달성하고, 축산농가 지원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맡은 자리에서 적극적인 자세로 역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