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렉스, 2년 연속 단백질 건기식 1위…‘부동의 1인자’
셀렉스, 2년 연속 단백질 건기식 1위…‘부동의 1인자’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1.08.1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발표 생산실적 1연구기술력으로 단백질 시장 선도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 연구진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 연구진 <사진제공=매일유업>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매일유업의 셀렉스가 2년 연속 ‘1등 단백질 건강기능식품타이틀을 얻으며 ‘1등 단백질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매일유업은 식약처의 지난달 29일 발표한 ‘2020 식품 등 생산실적 통계2020년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는 업체 중 압도적인 격차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019년 통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1등 단백질이라는 타이틀을 얻은 것이다.

매일유업은 이번 ‘1등 단백질의 배경으로 매일유업이 그간 근감소증 예방을 위한 영양설계 연구는 물론, 인체적용시험을 통한 효능 검증과 우유 단백질 및 천연물을 이용한 기능성소재 개발도 추진하는 등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는 점을 꼽았다.

매일유업은 2018년 국내 최초의 근감소 예방·개선을 위한 영양관리 연구소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를 설립했고,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근감소증 예방을 위한 영양설계 연구는 물론, 인체적용시험을 통한 효능 검증과 우유 단백질 및 천연물을 이용한 기능성소재 개발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매일유업의 연구 결과는 논문 게재 및 특허출원 등을 통해 대외적으로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R&D 기술력을 알리는 중이다. 이 외에도 근감소증 관련 세미나 개최, 일반인 대상 캠페인·서비스를 통해 근감소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기도 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는 등,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한 점이 2년 연속 1등 단백질이라는 타이틀을 만들었다고 생각한다셀렉스는 앞으로도 연구개발을 지속, 더 나은 제품을 위해 개선점을 찾고 보다 다양한 라인업을 갖춰 고객맞춤형 건강관리를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 매일유업 셀렉스는 출시와 함께 국내 단백질 성인영양식 시장을 개척, 현재까지 누적매출 1천억 원을 돌파하며 메가브랜드로 자리잡았다. 특히 지난 4월 출시한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는 매일유업의 연구기술력을 바탕으로 업그레이드해 미리 작게 쪼갠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담기도 했다. 셀렉스 브랜드 전 제품은 전용 쇼핑몰 셀렉스몰 또는 셀렉스 전용 주문번호(080-860-1539)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